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문가 손길 거친 55인치 UHD TV, 대우루컴즈 T5502TU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13:54

    >


    전문가 손 거친 55인치 UHD TV, 대우 루콤쥬 T5502TU(2020.02.05)상당수의 전자 제품은 '스펙(사양)'만 봐도 대충 에 어떤 건지 종잡을 수 있다. 만약 TV라면 해상도가 나쁘지 않다, 화면 크기, 밝지 않다, 명암비, 포트 수 등이 대표적인 항목이었다. 다만 스펙이 비슷한 TV끼리도 실제 체감하는 만족도는 다를 수 있다. 해상도가 같아도 컬러 표현 능력에 차이가 있으며, 몇몇 저가 TV의 경우 초기 설정값이 비정상적으로 불편을 줄 수도 있습니다.


    >


    대우 루콤쥬 T5502TU(출처=IT, 동아 ​ 대우 루콤쥬의 55인치 UHD TV의 T5502TU는 수치적인 스펙의 외에 이 같은 체감적인 만족도까지 높이기 위해서 노력했다는 점을 강조하는 제품이었다. LG IPS패널을 탑재하고 있으며 화면의 전반적인 표현력을 높이고 HDR10기술 및 300cd의 밝기를 발휘한다. 여기에 전문가 보정작업(루컴즈 캘리브레이션)을 거치는 등의 과정에서 차별화를 이뤘다고 연구들은 밝히고 있다.​ 무난한 디자인과 검증된 패널 갖추고-대우 루콤쥬 T5502TU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요즘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얇은 베젤을 갖춘 간결한 디자인, 양쪽으로 누워서 본체를 받치는 하단 스탠드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가족들이 무난히 지낼 수 있었다. 벽걸이형 설치도 당연히 지원한다.


    >


    대우 루콤쥬 T5502TU하단 스탠드(출처=IT, 동아 ​ 탑재된 화면 패널은 LG디스플레이의 55인치 4K UHD급(3840 x 2일 60)IPS-LCD이다. 차이나제 저가형 패널에 비해 신뢰성이 높다. 응답 속도는 9ms에서 보통 수준이지만, 300cd의 높은 밝기를 갖추고 특히 HDR콘텐츠 특성을 살려서 낼 수 있다.


    >


    LG디스플레이의 IPS 패널을 갖춰 보는 각도와 상관없이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는(출처IT동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각도와 상관없이 왜곡 없는 선명한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으며 OLED 패널과 달리 장시간 같은 이미지를 표시하면 화면에 영구적인 잔상이 남는 파수꾼 현상에서도 자유롭다. 이와 함께 원본 영상의 품질 저하를 최소화하는 크로마 서브 샘플링 4:4:4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PC접속할 때도 선명도 높은 영상을 볼 수 있다.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후면 인터페이스의 구성 - 제품의 후면을 보면 각종 접속 인터페이스가 실전 중앙의 좌측면(후면 시점 기준)을 향하고 있는 sound를 확인할 수 있다. 총 3개의 HDMI포트를 갖추고 있지만, 2.0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60Hz주사 속도로 부드럽게 구동하는 UHD급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리하여 홈 시어터에서 입체 sound의 향기를 전송할 때 주로 사용되는 디지털 sound성(광)출력 포토 USB메모리, 본인의 하드 디스크 등의 외부 저장 장치를 연결하여 저장된 콘텐츠(동영상, 사진, sound악)을 감상하는 USB(2.0)포트, 이리하여 네트워크용 유선 랜(하나 0/하나 00Mbps)포트를 하나 씩 대비했다. 내부적으로는 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크 기능도 있다.


    >


    젠더를 이용 칠로 구형 AV기기도 접속 가능(출처=IT동아)외에 안테나 본인(땅파 HD대응)포트와 외부의 헤드폰이 본인의 스피커를 직접 접속할 수 있는 라인 출력 포트도 1개씩 탑재하고 있어 의외로 구형 AV기기(VCR, DVD플레이어 등)용 AV입력 포트도 1개 있다. AV입력 포토는 동봉한 젠더를 이용해 외부 기기에의 접속을 실시합니다. 최신의 텔레비전에서 이러한 아날로그 베이스의 포토가 점차 생략 되는 경향에 있지만, 구형의 AV기기를 아직 이용하는 소비자도 있기 때문에, 남겨진 것 같다.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지만 더 빠른 데이터 입출력을 위해서 USB포트가 3.0을 지원하고 유선 랜 포트도 한 기가 비트(일 Gbps)까지 지원한 면 더 좋은 것 같다.리모컨 버튼 원터치로 유튜브, 넷플릭스 실행


    >


    리모컨에 유튜브 넷플릭스 무선디스플레이 실행 버튼을 갖췄다(출처 IT동아)가 포함된 리모컨은 꽤 크고 버튼도 크게 누르기 쉽다. 그 밖에 눈에 띄는 점은 유튜브와 넷플릭스, 그래서 WiDi(무선 디스플레이)를 실행하는 버튼이 따로 있다는 것이었다. T5502TU는 UHD와 HDR을 지원하지만 최근 유튜브 넷플릭스에 UHD/HDR대응 컨텐츠가 한상차림 오 자신고 있어 제품의 효용성과 편리성을 높이는데 이 단축 버튼이 한몫 했다. 그 밖에 웹브라우저도 이용할 수 있다. 본격적인 스마트TV라고 하기에는 지원하는 기능의 수가 적고 리모컨의 방향키를 눌러 글자를 입력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유튜브 자신의 넷플릭스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제몫을 하는 것 같다.


    >


    유튜브, 넷플릭스, 웹브라우저 등 간이 스마트기능 지원(출처 IT동아) 무선디스플레이 기능의 경우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나쁘지 않고 노트북이 미라캐스트 기술을 지원하면 케이블 연결 없이 단스토리기의 영상과 sound성을 TV로 감상할 수 있어 역시 편리하다. 단지, 유선 연결에 비해 조금의 지연이 있기 때문에, 움직임이 빠른 게임등을 즐기는 용도에는 적합하지 않는 것을 알아 두자.실제로 사용해 본 생각은? -제품의대략을살펴봤으니이제직접이용해볼차례다. 정말 그래서, T5502TU는 본체가 전에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전도 방지 케이블이 동봉되어 이를 이용하고 TV뒤에는과 벽을 연결하여 둘 수 있다. 아이들이 매달려 있다가 TV가 넘어지고 깔려 부상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 것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배려다.


    >


    제품이 앞으로 넘어지는 것을 막는 미끄럼 방지용 케이블(출처=IT, 동아 ​의 전원을 넣으면 약 하나 5초 후에 화면이 들어온다. T5502TU는 지상파 방송을 HD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UHD영상을 제대로 즐기려면 IPTV과 케이블 방송용 셋 톱 박스, 예는 4K·블루 레이 플레이어학과에 다니는 성능 콘솔에 이프니다키(PS4 PRO등)의 이용을 고려할 만하다. 물론 이런 외부 소스기기 없이 리모컨의 넷플릭스과의 유튜브 버튼을 눌러 실행된 USB 저장장치에 그 다소 긴 파하나를 재생하는 것 역시 UHD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는 비결 중 하과이므로 자신의 개성과 환경에 맞게 선택하자.


    >


    UHD해상도의 덕분에 객체의 표현이 가능(출처=IT, 동아 ​ T5502TU을 통해서 UHD급 영상을 감상하고 보면 UHD TV특유의 정밀한 표현 능력 외에 적절한 색상과 밝기도 했다 눈에 띈다. 강렬한 소견은 없지만 원본에 충실하다. 제조 회사 측의 발표에 따르면 T5502TU는 당사의 연구원들이 직접 대한민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색감으로 디스플레이를 보정하다'르 컴 주례 검정'을 거쳐서 나간다고 한다. 물론 T5502TU에 적용됐다는 내용 컴 주례 보정이 전문의용 모니터 차원의 켈리브레이션과 같지 않지만 저가형 TV보다 더 신경을 썼다는 것은 분명히 달랐다


    >


    HDR지원 영상을 구동하면 더 풍부한 색채를 느낄 수 있다(출처=IT, 동아 ​ 화면 전반의 명암비(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구분하는 능력)와 컬러 표홍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욱 풍성한 색채를 감상할 수 있는 HDR(High Dynamic Range)하나 0기술의 지원도 한 장점이었다 넷플릭스, 유튜브, PS4 PRO등의 콘텐츠 중에 HDR을 지원하는 것이 있으면 활용할 만하다. 얼핏 보기에는 헷갈리지만 하나둘씩 영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 짙은 색상과 미세한 광원의 표범을 찾는 재미가 있다. 유감스럽지만 HDR 미대응 컨텐츠에도 말입니다.의적으로 색다른 효과를 줄 수 있는 가상 HDR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


    액션 이본의 레이싱 게이 다도 무난히 플레이 가능(출처=IT, 동아 ​ 화면의 응답 속도 수치(9ms)이 그만큼 높지는 않기 때문에 게이를 할 때 입력 지연 이본의 잔상이 거세질 것을 걱정했지만 실제로 하고 보면 보통의 액션 게이야 이봉잉레ー싱그 운전도 큰 불편 없이 뛸 수 있었습니다. 상당히 민감한 FPS 게이머 본인의 고급 사용자가 아니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1초당 플레이 다 환율이 낮은 영상을 좀 더 부드럽게 구동한다" 움직이는 보정 기능"까지 지원했다면 더 좋았을 것이다.


    >


    이퀄라이저 기능, 서울 무손 지연 기능을 통해서 자신의 환경에 맞는 소움햐은 설정이 가능(출처=IT, 동아 ​ 소움햐은의 경우 한 2W x 2출력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서 실현하는 것이다. 소음은 충분하고, 소리 자체도 산뜻한 편이었다 가상 서라운드와 같은 고급 부가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것이 다소 아쉽지만, 이퀄라이저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개인 취향에 맞게 음의 특성을 조정할 수 있고 영상과 소음성의 타이밍이 맞지 않을 때 이를 조정할 수 있는 소음성 지연(ms) 기능도 탑재했다.​ 적당한 가격과 활용성 기본 기술 대비한 무난한 제품-대우 루콤쥬의 55인치 UHD TV의 T5502TU는 비슷한 가격대의 중견 기업의 제품보다 더 큰 화면과 보다 높은 해상도를 갖추고 있어 HDR하나 0, 유튜브/넷플릭스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었다 또, 당사의 전문의가 직접 화질을 보정한 루컴즈 컬리브레이션을 더해, 다른 중소기업 제품과도 차별화 했습니다. 하나부의 고급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제품 자체의 기본기는 좋고 가격도 적당한 편이어서 그러나 반적인 소비자라면 무난히 구매를 고려할 수 있다. T5502TU는 2020년 2월 인터넷 최저 가격 기준 49만 9,000원에 살 수 있다.​, 동아 닷컴 IT전문 김영우 기자 pengo@donga.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